TOUR
안동 찜닭골목 (펜션에서 차량으로 15분거리)

안동 구시장에는 1970년대부터 생닭이나 튀김 통닭을 팔던 통닭골목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양념치킨이 유행하면서 닭 골목 상인들은 자구책을 찾아야했고, 그때 생긴 퓨전요리가 바로 안동찜닭입니다. 갈비찜 양념에 당면과 각종 채소를 넣어 물기가 약간 있게 조리한 양념찜닭이 매콤달콤한 맛과 저렴한 가격,푸짐한 양으로 전국에 입소문이 나면서 ‘통닭골목’은 ‘찜닭골목’으로 명칭을 바꾸었습니다.

맘모스제과점 (펜션에서 차량으로 15분거리)

40년 이상 대를 이어 영업해 온 제과점입니다.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여행 및 레스토랑 전문 안내서인 미슐랭 가이드 그린가이드와 론리플래닛 등에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크림치즈가 가득한 크림치즈빵과 향긋한 유자 파운드가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 외에도 고품질 재료를 사용한 케이크와 발효종을 이용한 유럽빵, 선물용 과자 등 다양한 제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리버힐 골프장 (펜션에서 차량으로 15분거리)

가장 한국적인 포메이션을 완성한 안동 리버힐 컨트리클럽은 새소리, 물소리를 들으며 라운드 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느낌이 강한 코스로서 각 홀마다 계곡, 연못, 호수, 숲 등의 테마를 갖추도록 설계했습니다. 경사가 심하지 않지만 자연지형을 최대한 살린만큼 곳곳에 변수가 있어 골프의 전략적 묘미와 스릴을 도잇에 느낄 수 있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월영교 (펜션에서 차량으로 16분거리)

월영교란 명칭은 시민의 의견을 모아 댐 건설로 수몰된 월영대가 이곳으로 온 인연과 월곡면, 음달골이라는 지명을 참고로 확정되었습니다. 낙동강을 감싸듯 하는 산세와 댐으로 이루어진 울타리 같은 지형은 밤하늘에 뜬 달을 마음속에 파고들게 합니다. 천공으로부터 내려온 달을 강물에 띄운 채 가슴에 파고든 아린 달빛은 잊힌 꿈을 일깨우고 다시 호수의 달빛이 되어 아름다운 기억으로 남아 있으려 합니다.

봉정사 (펜션에서 차량으로 25분거리)

대한민국조계종 제16교구 본사인 고운사의 말사입니다. 672년 의상이 창건하였다고 전해지며 의상대사의 제자인 능인이 창건하였다는 설도 전해집니다. 한국전쟁으로 대부분의 자료들이 소실되어 창건 이후 사찰 역사는 전하지 않습니다. 1972년 봉정사 극락전을 해체하고 복원하는 공사를 진행할 때 상량문에서 고려시대 공민왕12년의 1363년에 극락전을 중수하였다는 기록이 발견되었습니다.

하회마을 (펜션에서 차량으로 30분거리)

하회마을은 풍산 류(柳)씨가 대대로 살아오던 전형적인 집성촌으로 한국 전통가옥의 미(美)가 살아 숨 쉬는 마을입니다. 조선시대의 대유학자 겸암 류운룡 선생과 서애 류성룡선생이 태어난 곳이기도 한 안동 하회마을은 1999년 4월 21일에는 방한 3일째였던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한국 전통의 고장으로서 방문하여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도산서원 (펜션에서 차량으로 45분거리)

도산서원은 건축물 구성면으로 볼 때 크게 도산서당과 이를 아우르는 도산서원으로 구분됩니다. 도산서당은 퇴계선생이 몸소 거처하면서 제자들을 가르치던 곳이고, 도산서원은 퇴계선생 사후 건립되어 추증된 사당과 서원입니다. 도산서당은 1561년(명종 16)에 설립되었습니다. 퇴계선생이 낙향 후 학문연구와 후진 양성을 위해지었으며 서원 내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로 퇴계선생이 직접 설계하였다고 전해집니다.

always is always special

올웨이즈는 언제나 특별합니다.
바로예약하기